디지털노마드의 대한 나의 생각, 지금 쓰는 글은 제 경험담입니다.
제가 처음 디지털노마드에 발을 담구게 된 건 10월 15일 유튜브에서 돈버는 법을 검색하고 난 뒤입니다.
저는 애드센스 승인만 총 3달이라는 시간동안, 아니 기간동안 거절만 수십번에 받게 되었습니다. 도메인만 3차례 바꿔봤으며, 글도 100개까지 넣어봤고, 구글링으로 찾은 해외사이트에 있는 글까지 완독까지 했는데 결국 11월 24일에 시작해서 1월 24일 딱 3달째가 되는 날 승인을 받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수정한 건 글 전체를 삭제하고 구글이 좋아한다는 글 10개로 승인을 받았으며 해보고 싶다는 지인을 도와서 글 10개로 9일 만에 승인을 받아줬습니다. 억울합니다. 전 3달인데 승인 받는 3달 동안 많은 공부를 했습니다,
애드핏도 받아보고 네이버에 애드포스트도 받아봤습니다. 쿠팡파트너스로도 수익도 내보고, 텐핑이라는 제휴마케팅으로도 수익을 내봤습니다.
유튜브로 구독자 100명도 만들어봤고, 해외 애드센스 관련글도 많이 읽어봤습니다. 그렇게 약 3달동안 게릴라, 스마트스토어, 애드포스트, 쿠파스, 텐핑, 애드픽 등으로 들어온 총 수익은 얼추 500~600만원 가까이되며, 300만원은 전부 강의듣는데 재투자했습니다.
* 기회의 땅 강의 (애봇), 애드센스강의(블마), 게릴라마케팅강의(힐링웨이, 기타 관련 강의), 스마트스토어강의(신사임당, 해밀), 그 외 강의들과 프로그램 구입
저는 3달동안 그렇게 지루하면서 답답하고 힘든 시간을 보내면서 애드센스 승인을 기다렸고 1월 24일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정말 디지털노마드가 되기 위해서 지옥을 걸었고 그리고 포스팅을 시작했습니다.
2월 (첫달)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첫 달 동안 저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많은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그 과정에서 펍밴을 제외한 블로그 저품질, 아이피밴, 아이디밴, PC밴, 도메인밴을 경험했지만 곧, 다음 고객센터에 요청해서 풀어낼 수 있었습니다.
처음 한달은 60달러의 수익을 냈고, 10달러 달성으로 핀번호를 신청하고 100달러 달성을 못했기 때문에 다음 달에도 60달러를 목표해서 120달러를 받겠다고 결심했습니다.
3월 (두번째 달)
두번째 달에는 준비기간(=애센승인) 3달과 첫달에 테스트를 많이 해봐서였는지 생각보다 저품의 대해서 알게되었고 키워드에 대한 감을 생각보다 조금 깨우친 상태였는지 186달러로 첫달보다 3배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이 기간에는 애센승인과정과 테스트로 지쳐서였는지 게릴라마케팅과 스마트스토어에 관심으로 소홀했던 시기였습니다. 게릴라는 나를 갈아넣어야하며, 운이 많이 따르는 것을 느꼈고 저랑 맞지 않았고 게릴라로 고수익을 내는건 현재도 고수분들은 잘하지만 새로 시작하시려는 분들께는 개인적으로 비추합니다.
스마트스토어는 어느정도 애드센스로 목표를 달성하면 본격적으로 사업을 할때 하면 좋겠다는게 결론입니다. 사업자와 통신판매업을 만들어야하고 사입과 위탁하는 과정,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고객관리 등은 부업으로 할 수는 있지만 애드센스보다 더 신경써야하며 수익도 애드센스보다 안정적이지 않다고 판단했습니다.
4월(첫 정산과 첫 목표달성)
4월달에는 하루 2포스팅을 목표로 했던 달입니다. 많은 애드센스 고수분들께 얼굴에 철판깔고 이것저것 물어보기도 했고, 서점가서 애드센스 책도 읽어보고, e-book으로 나온 애드센스, 키워드관련 서적도 읽어보면서 하루 2포를 꾸준히 했던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는 애널리틱스도 공부하기 시작했으며 구글애드워즈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때는 2월, 3월의 수익을 한번에 정산 받을 날입니다.
저는 핀번호만 2달 걸려서 받았습니다. 주소를 잘못 입력하는 바람에 4월에도 정산 받지 못하겠군아 했는데 4월 15일 정산되기 전에 핀번호를 받았습니다. 핀번호 받은 날에는 정말 기분 날라갈 것 같습니다.
4월 결과 : 저는 246달러를 정산받았으며 434달러의 수익을 냈습니다.
424달러는 2,3월의 수익을 약 1.8배의 수익이며 3월과 비교했을때는 2배 이상의 결과였습니다.
5월 (저품질의 좌절, 그리고 희망)
5월달에 저는 평균 15~20달러 정도로 꾸준히 수익을 내고 있었습니다. 여기서 블로그만 조금 확장시키면 충분히 1000달러도 가능할꺼라고 예상했고, 예상했던 것 처럼 30달러까지 수익이 올릴 수 있었습니다.
그때가 5월 15일 정도 됬을때입니다. 그때, 저는 새로운 강의를 들으면 항상 테스트를 해보는데 여기서 실수를 했습니다. IP, 계정, 다른PC에서 테스트를 진행하지 않았는데 이걸로 인해서 제가 가지고 있던 모든 블로그가 저품질이 되어버렸고, 저는 약 5일간 패닉에 빠집니다.(좌절)
그냥 5일정도는 손 놓고 네이버 뉴스만 계속 보고 있었는데 갑자기 네이버 뉴스에서 눈에 확들어오는 키워드가 보였습니다. 미리썼고 이게 대박이였습니다.(희망) 키워드 하나로 100달러, 200달러 번다는 분들의 말씀이 뇌를 치고 지나갔죠, 저도 희망 키워드 하나가 40~60달러를 벌어줬습니다.
아쉽긴 하지만 850달러로 5월은 막을 내립니다.
6 월 목표 : 2000달러
결과는…?
5월달의 1000달러를 목표로 달렸지만 쉽지않았습니다. 그래도 30년 넘게 살면서 이렇게 제일 쉬운 것도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술도 안마시고, 담배도 안태웁니다. 게임도 안하고 티비도 안보고 그냥 퇴근 후에 아내랑 밥먹고 조금 꽁닥거리다가 9시부터 1시까지 포스팅과 연구를 합니다. 이게 게임보다 티비보다 더 재밌더라고요.
65일의 법칙을 실천하니까, 어느 순간 습관이 되버렸어요. 65일법칙 길지않지만 길다고 생각하면서 제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전까지와 승인받을 후 경험한 글을 써봤습니다.
제일 중요한건 꾸준함입니다. 저는 65일의 법칙을 믿고 있습니다. 나쁜 습관은 하루면 몸에 익숙해지지만 좋은 습관은 65일을 매일 실천해야지만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그 법칙을 지켜냈고 지금은 포스팅을 안하면 찝찝해졌습니다.
절실함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건 절실함입니다. 절실함은 사람마다 다 각자 다릅니다. 얼마나 절실하신가요?
어떤 분은 정말 너무 빚이 많아서 돈이 필요하고, 어떤 분은 부자들이 너무 부러워서 부자 되고 싶어서 입원 중에 병원비를 조금이라도 마련하려고, 아이들을 키우는 전업주부이신 엄마들, 외벌이 아빠인데 박봉이라서, 회사를 때려치우고 경제적 자유를 얻고 싶어서, 최근에 어떤 만달러 수익을 인증하신 분께서는 어머니와 여행을 다니고 하루에 4시간만 일한다고 하신다고 인증하셨죠.
각자 내용은 다 다르지만 우리의 목표는 경제적 자유입니다. 그러려면 절실함과 꾸준함이 필요합니다.
모든 일에는 지름길이란 있을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잘 모르기 때문에 지나치게 되는데 그 지름길은 바로 절실함과 꾸준함입니다. 강의하시고 고수익 내시는 분들도 그 절실함과 꾸준함으로 지금의 수준이 되신거에요.
조금 빠르게 가고 싶으신 분들에게 지름길을 알려드리자면 강의나 책을 읽으면 되는 거에요. 하지만 꼭 65일의 법칙으로 애드센스와 포스팅이 습관이 되신 후에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책을 구입해서 읽고 궁금한건 검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게 검색하고 직접 찾아보고 배우는 것하고 그냥 눈으로 귀로 듣고 하는 거랑은 차원이 달라요. 해외 사이트에서 번역기까지 돌려가면서 익힌 지식은 분명히 초피살기가 되실꺼에요.
끝으로
정말 해주고 싶었던 말은 꾸준함과 절실함이였습니다. 처음부터 쉬운건 없습니다. 애기가 걸음마를 시작하고 자연스럽게 걷게 되고, 달리는 것도 최소 6개월에서 1년이 걸리는 긴 시간입니다. 지금 수익이 안나서 답답하신 분들 뒤돌아보세요.
수익이 안난다면 과연 수익나는 방법은 찾아봤는지, 남들을 부러워만 하진 않았는지, 꾸준하게 노력해왔는지, 그리고 절실하게 해왔는지에 대해서 생각해보세요. 돈으로 돈을 버는 방법은 주식만 있는게 아니에요. 내 안에 지식들을 돈을 주고 사는 방법도 돈으로 돈을 버는 방법입니다.
저는 30년동안 살아온 인생이 통째로 아깝습니다. 이걸 너무 늦게 깨우쳤으니까요, 사람 구실하는데 30년 걸린거죠. 우리가 대학을 졸업하면 평균 25살입니다.
point * 애드센스는 1년만 제대로 노력하면 월 300-400만원이 될 수 있습니다. 25년 노력해서 400만원을 1년만 노력하면 400만원이라니 정말 꾸준하게 절실하게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이걸 왜 안 하지?
수익인증 이미지 누락 (시작부터 5월까지) 3개월 동안 1,500달러의 수익을 달성했습니다.
글 반응이 좋으면 다른 시리즈도 가져올게요: D
©타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