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티스토리 업로드
글 발행을 해 놓고 프로젝트를 몇 분 뒤 확인하면 문서 모두 발행되면 아래 파란색 바가 꽉 찬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글을 많이 발행하면 작성되는 걸리는 시간이 더 길어진다.
이게 글이 모두 작성되었다면 내문서로 간다.
내 문서를 확인하면 작성완료가 붙어있을 겁니다. 만약 크롤링이 안되는 사이트가 있다면 오류라고 있는데 그냥 무시하고, 업로드하면 됩니다. 크롤링이 안된 글은 작성이 안된 거라 포인트 차감이 되지 않습니다.
만약 본인이 글이 더 올려야 한다면 크롤링 실패한 사이트를 빼고 새로 글을 작성하면 됩니다.
9-1. 티스토리 블로그 선택
내문서 – 발행글 관리 – 티스토리 순으로 들어가 글을 쓴 티스토리를 클릭한다.
9-2. 포스팅 발행 URL 복사
티스토리를 클릭하면 블로그 API 정보가 뜬다. 여기서 포스팅 발행 프로그램 URL을 복사한다. 다음에 post_run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자. 나중에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URL을 붙여 넣을거다.
9-3. 주의사항
제발 하라는 것만 하자….
이 부분을 사람들이 정말 많이 실수하고 있다. 우리는 티스토리 블로그 발행을 하기 위해선 자동 업로드 프로그램을 받아야 한다. 그리고 프로그램에 포스팅 발행 프로그램 URL 넣으면 된다.
즉, 현재 단계에서는 포스팅 발행 URL과 post_run만 실행하면 된다.
9-4. 프로그램 실행
post_run.exe를 실행합니다.
post_run 파일을 실행 후 애드버코더 홈페이지에 API URL에 아까 복사했던 포스팅 발행 프로그램 URL을 붙여 넣습니다. 그리고 텍스트 이미지 자동 생성 첨부를 클릭합니다.
- 텍스트 이미지 자동생성 첨부: font 폴더 안에 있는 폰트로 썸네일이 작업됩니다. 폴더 안에 폰트 중 필요없는 건 삭제하고 따로 다운받아서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 발행정지는 체크하면 글 하나 작성되고, 직접 글 내용을 수정, 세팅할 수 있습니다. 직접 세팅이 끝나고 티스토리 발행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다음 글이 또 알아서 작성합니다.
- 픽사베이 이미지는 아래 API를 받아서 세팅하면 됩니다.(비추천)
픽사베이 이미지 생성은 선택사항입니다. 만약 이미지 생성을 하고 싶다면 픽사베이 사이트에 가입하고 API를 받아서 .env 파일에 API key를 넣으면 됩니다.
아래 픽사베이 이미지 생성은 API 받는 법을 확인해 API를 받은 다음 ‘.env' 파일을 열어 본인 API로 바꾸고 나서 진행하면 됩니다.
9-5. 픽사베이 API 받는 법(비추천)
- 참고로 픽사베이 API는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중요한 부분이 아닙니다.
- 윈도우 PC만 되고, MAC에서는 구동이 된다는 것이 확인됩니다.
- 픽사베이 API는 아래 글을 클릭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9-5-1. ‘.env' 파일 여는 법
.env 파일은 메모장을 먼저 열고 메모장에서 .env파일 열기를 하면 됩니다.
픽사베이 API는 위 코드를 삭제한 후 본인 API로 바꾸면 됩니다. 여기서 SEARCH_KEYWORD는 픽사베이에서 검색할 키워드입니다. 입력이 다 되면 ‘Ctrl + S'로 저장을 한 후 끄면 됩니다.
9-7. 파일 실행 화면
- post_run 파일 실행을 하면 저절로 인터넷 창이 열린다.
- 티스토리 계정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고 로그인을 해준다
- 이 상태에서 post_run 프로그램의 실행 버튼을 클릭하면 완료!
- 프로그램이 진행되면서 알아서 글이 작성된 후 발행까지 완료된다.
- 글 발행은 보통 수분 내에서 수 십분 안에 끝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