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게 준비했다. MAKE, 자피어 같은 소리 하지말자. 그렇다고 초보들한테 100만원, 200만원, 500만원 이런 자동 프로그램 파는 것도 진짜 너무 한다. 그래서 필자가 직접 이것저것 찾아보고 써보면서 최고의 방법을 찾아냈다.
(참고로 이 가이드 쓴다고 거의 3~4일을 썼다. 그만큼 자세하게 작성을 했는데 한번에 성공했으면 좋겠다. 그리고 계속 내용도 업데이트하고 있다.)
읽기 전 주의사항
- 뻥 안치고 초딩도 할 수 있을 만큼 쉽게 가이드 작성 했습니다.
- 사진만 보고 글을 안 읽고, 자기 멋대로 막 하시는 분들 주의하십쇼
- 정말 자세하게 써놨고, 거의 대부분 성공했습니다.
- 제발 차근차근 하나씩 따라 해보시길 부탁드립니다.
수익부터 까봐
다른 것 다 필요 없고 일단 자동화로 수익이 나야 한다는 게 가장 중요하다. 그래서 얼마나 수익이 날까? 나는 이 프로젝트를 지난 24년 9월 중순에 시작했다. 다양한 방법을 많이 적용해봤지만 이게 가장 빠르고 쉽게 수익 창출을 할 수 있었다.
- 256달러 = 35만원
- 265달러 = 37만원
그리고 이 방법을 가지고 테스트한 계정은 2개로 10월에만 각각 35만 원, 37만 원의 수익을 냈다. 그 어렵다는 애드고시도 단숨에 통과를 했다. 그러니까 한 달 동안 70만 원 정도는 벌었다.
그리고 빠르지 않지만 11월 현재까지 76달러 수익이 났고, 예상되는 11월 수익 블로그 당 각 350달러 정도로 대략 100만 원 정도 벌 수 있다고 예상하고 있다. 11월이 끝나고 정산이 되는 날 한번 인증해보겠다.
그렇다면 대체 어떤 방법을 가지고 이런 수익을 냈을까? 알아보자!
1. 블로그 자동화에 필요한 준비물은?
방법을 알아보기 먼저 블로그 자동화에 필요한 준비물부터 알아보자.
- 블로그
- 서버
- 도메인
- 프로그램
- AI(인공지능)
- API
당연히 블로그 자동화를 시키는데 돈 없이 돌아간다고 생각한 사람은 그냥 조용히 뒤로가기 누르면 된다. 내가 잠든 사이에 내 오른손과 왼손이 나도 모르게 글을 자동으로 쓰지는 않을 거 아닌가? 블로그를 자동화 시키려면 블로그가 필요하다.
이때 우리는 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 블로그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된다. 워드프레스를 선택하면 서버 이용료와 도메인 구매 비용이 들어간다. 하지만 티스토리는 그냥 가입만 하면 끝이다.
그럼 여기서 2번째로 중요한 것은 뭘까? 바로 프로그램이다. 당연히 자동화 시키는데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크몽이나 유튜브, 구글링만 해봐도 프로그램 비용은 최소 30만원 이상이다. 근데 다들 가격 부담 때문에 쉽게 시작 못했겠지만 이걸 내가 이 문제를 결국 해결했다.
그리고 당연히 세번째는 인공지능 API Key가 필요하다. 인공지능 API Key가 필요한데 이것도 사실 결제가 필요하지만 필자가 이것도 무료로 쓰는 방법을 알려주도록 하겠다.
다시 말해 최대한 적은 비용으로 누구든지 자동화 블로그라는 것을 한번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냈다! 그러니까 지금부터는 안전벨트 꽉 차고 잘 따라오자!
이해 했으면 2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