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고 쉬운 대출은 없을까?여기서 확인하기!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 루트 4가지 이용 방법

무직자나 전업주부, 대학생까지 갑자기 비상금이 필요한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 핸드폰 소액결제 현금화 루트가 있습니다.

그러나 우선적으로 1금융권 시중은행에서 비상금대출을 받는 게 좋습니다. 그러나 시중은행이나 2금융권(저축은행, 카드사, 캐피탈)을 이용하기 어려운 상황에 처하신분들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핸드폰 소액결제 현금화 루트는 합법적인 방법이 아니고, 편법입니다. 특히 이런 수법 통해서 금융취약계층에게 보이스피싱을 하는 불법업체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혼자서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 루트

이 방법은 편법이기 때문에 절대로 절박한 상황이 아니라면 따라하시면 안됩니다. 주의하셨으면 좋겠으며 청소년, 미성년자는 특히 부모님의 허락이 없다면 할 수 없으니까 시도조차 하지마세요.

지금부터는 본인명의로 된 휴대폰만 있다면 소액결제를 하고 이를 가지고 현금화를 할 수 있는 루트에 대해서 알아보고, 장점과 단점, 대안 방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소액결제가 뭘까요?

통신 3사를 통해서 게임, 영화, 음악 등 결제를 하는 시스템을 소액결제라고 합니다. 본인 명의로 된 휴대폰을 가지고 제품, 각종 서비스를 구매할 때 통신비에 합산되서 청구가 되는 방식입니다.

처음 결제를 할 때 설정했던 비밀번호만 알고 있다면 현금이나 카드가 없어도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단, 통신사에서 결제할 수 있는 소액결제 한도는 6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소액결제 현금화는?

위에서 말했던 소액결제 시스템을 가지고 상품권, 포인트, 교통카드 충전을 하고서 환불 또는 재판매해서 현금을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장 급전이 필요할 때 은행권에서 돈을 빌리기 어려울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달에 청구되기 때문에 납부기간까지는 약 한달(30일) 이내로 갚을 수 있어야 합니다.

편법이기 때문에 불법은 아니지만, 본인이 소액결제로 구매했던 물건이나 쿠폰 등을 중고로 시세보다 저렴하게 판매해서 현금을 만드는 방법이라서 일정부분 손해를 감당해야 한다는 점은 조금 아쉬운 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 환불 정책을 이용한 방법도 100% 환불이 아니라 일정부분 차감을 하고 돌려주니 참고하세요.

소액결제 현금화 루트 방법

크게 현재 알려는 현금화 루트에는 90, 95, 100로 가능한 방법에 따라 모바일 상품권(문화상품권), 교통카드 충전, KB포인트리 현금화, 쿠팡 결제까지 총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문화상품권(모바일상품권)

가장 오래전부터 알려진 방법으로 각종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한 후 중고로 판매 또는 환불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상품권 중 문화상품권은 휴대폰 소액결제로 구매가 가능하며, 이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는 컬쳐랜드입니다.

다른 상품권 구매하는 사이트는 휴대폰 결제 시 수수료 10%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컬쳐랜드를 이용하면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여기서 상품권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구매한 상품권은 당근마켓, 중고나라 등 저렴하게 팔 수 있는 곳에서 5~10% 정도 할인해서 판매하면 됩니다.

또는 자동환불 정책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환불을 진행할 때 요청금액 및 휴대폰 번호, 환불받을 계좌를 입력하고 자동 환불을 신청하면 됩니다.

환불을 신청하면 은행영업일 기준으로 다음날 오후 6시 이후에 입금되며, 자동환불을 진행하게 되면 5,000원 이상은 10%의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교통카드 충전 현금화 루트

우리가 사용하는 교통카드 중 티머니, 캐시비(Cash B)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교통카드를 휴대폰 소액결제를 이용해서 충전하고 나서 환불신청을 하면 현금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교통카드는 잔액 환불을 신청을 하면 현금으로 바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을 진행하면 5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며, 환불처는 은행 ATM, 편의점, 지하철에서 가능합니다.

ℹ️ 소액결체 현금화 추천 방법 중 하나가 바로 교통카드를 이용한 환불입니다.
ℹ️ 댐댐이라는 교통카드는 바로 현금으로 받을 수가 없습니다. 팔라고, Lpoint, 하나머니 등 기업포인트로 전환을 진행하고 다시 환불신청을 진행하야하고 4%의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KB 포인트리 현금화 방법

KB PAY 앱을 이용해서 휴대폰 소액결제로 KB 포인트리를 충전하고 내 계좌로 바로 입금하는 방식입니다. KB PAY(페이)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그 다음 전체메뉴에서 KB PAY – 포인트 – 충전 순으로 터치합니다. 충전수단에서 휴대폰 결제를 선택하고 충전을 원하는 만큼 진행하고, 충전된 포인트리를 내 계좌로 바로 입금하면 됩니다.

단, 포인트리 충전을 할 때 충전수수료 3%를 내야 하며, 매월 최대 30만 포인트까지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또 소액결제가 가능한 통신사는 SKT, KT만 가능하며, LGU+는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이 현재는 막혀있는 상태입니다.

쿠팡 소액결제 현금화 추천

쿠팡을 사용해보면 외상결제 시스템 ‘나중결제'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외상 뜻 그대로 먼저 물건을 하고 나중에 결제하는 후불제 제도이며, 한도 200만원까지 우선 결제를 해서 물건을 구매한 후 나중에 대금을 치르면 됩니다.

이를 응용한 방법으로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 등 쿠팡 할인결제 10%/15%가 필요한 사람들 수소문해서 구합니다.

10%/15% 할인하는 물건을 구매하는 경우는 보통 10만원짜리 상품권 일 수 있습니다. 금액만큼 물건을 구매하고 물건을 나중결제를 통해 구매를 원하는 사람에게 물건을 보내주고 해당 물건의 85~90%를 현금으로 받게 됩니다.

후불결제 서비스

앞서 말씀드린 쿠팡처럼 네이버페이, 토스(TOSS), 카카오페이도 후불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도가 30만원 정도되지만 쿠팡은 200만원까지도 가능하기 때문에 더 많은 금액이 필요한 경우는 쿠팡, 30만원 내외로 필요할 때는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를 이용하면 될 거 같습니다.

ℹ️ 4번/5번 루트는 현금깡과 비슷한 방식입니다. 즉, 본인이 손해를 보고서 우선 결제를 해준 대가로 약간의 수수료를 물로 현금을 받는 방법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대부업체에서 진행해주는데 본인이 직접하는 방법이 번거롭더라도 훨씬 덜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소액결제 현금화 장점

  1. 자격조건, 소득 및 자산 요건이 필요없다.
  2. 신용점수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비상금대출, 소액대출을 이용할 때 처럼 자격이나 조건을 충족할 필요가 없습니다. 신용등급, 소득 및 자산 요건을 보는 게 아니기 때문에 무직자, 전업주부, 실업자나 신용점수가 낮은 사람이더라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대출 상품을 이용하게 되면 내 신용정보에 영향을 주게 되지만 이 방법은 금융권을 이용하는 게 아니라서 기록이 남지 않아 신용점수에 아무런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소액결제 현금화 단점

  1. 수수료가 높은 편이다.
  2. 루트가 복잡하다.
  3. 통신료(비) 연체 가능성이 높아진다.

수수료가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1금융권 시중은행에서 소액 비상금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자격 조건이 충족된다면 1금융권을 이용해야 합니다.

휴대폰 소액결제는 수수료가 이중, 삼중으로 발생합니다. 최소 수수료가 10%라고 생각한다면 시중은행과 비교했을 때 높은 편입니다.

그러나 비상금대출 최고 금리 15% 이상, 저축은행 또는 캐피탈에서 이용할 때 19.9% 이자율이 붙은 상황이라면 오히려 단점이 아니라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금화를 하는 루트가 복잡하다는 것도 단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상품만 보더라도 승인 후 돈을 사용하는 단계까지 단 몇분이면 가능하다는 겁니다. 은행계좌와 신분증만 있으면 승인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이자율)과한도도 조건만 된다면 훨씬 좋다는 점은 생각하면 오히려 이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통신비를 연체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 급전이 필요한 상황에서 무리하게 소액결제를 이용하게 된다면 다음달에 납부해야 할 통신요금이 부담되실겁니다.

핸드폰 요금이 너무 많이 나와서 미납하게 되고 연체가 된다면 이는 신용점수에 악영향을 주게 됩니다. 정말로 필요한 상황에서 대출을 받을 때 제약이 걸릴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대안책은 소액 비상금대출

대한민국 국민이면서 법적 성년인 만 19세 이상이라면 비상금대출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금융권 시중은행에 출시된 상품들은 모바일 앱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신분증만 있다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한도 300만원, 평균금리 5.0 ~ 7.0%(최고 15%), 상환기간 1년으로 너무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앱 설치부터 대출 신청까지 5분 이내에 실행되서 편리하고 빠르게 급전을 구할 수 있습니다. 이자율에 대한 부담도 훨씬 적다는 점은 생각했을 때 훨씬 깔끔하고 안전한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방법 외에도 직장을 다니고 있는 근로자, 사업소득이 있는 개인사업자는 정부정책 지원자금 ‘햇살론'을 이용해 낮은 금리와 높은 한도의 상품을 조회해보셔도 좋습니다.

휴대폰 소액 결제 현금화 한도는 얼마인가요?

SKT, KT, LGU+까지 일반적으로 100만원 내에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 현금화 루트는 어떻게 되나요?

다양한 방법이 있고, 쿠팡 소액결제 현금화, 문화상품권, KB포인트리 등 루트를 해당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면됩니다.

안전한 방법인가요?

혼자서 편법(?)을 통해서 진행하는 건 안전합니다. 단, 이를 직접 진행해주는 업체에서는 수수료를 많이 가져가고 불법업체를 확률이 높기 때문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

https://fssblo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