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고 쉬운 대출은 없을까?여기서 확인하기!

KB국민은행 온국민 건강적금-골든라이프 정기적금 금리 10%

KB국민은행 온국민 건강적금-골든라이프 정기적금 금리 10%을 알아보겠습니다!

KB국민은행 온국민 건강적금-골든라이프

이 정기적금은 금리 최고 10.00%, 만기 6개월 단위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지난 23년 8월 30일 출시한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시니어 고객을 위한 KB 상생금융 패키지 중 하나입니다.

온국민 건강적금-골든라이프 대상 자격조건

이 상품은 시니어(만 60세 이상) 고객의 건강관리와 금융 혜택을 결합한 앱테크 상품입니다.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특별 우대이율까지 적용하고 있습니다.

만 60세 이상 실명의 개인이 1명당 1계좌까지 개설할 수 있습니다. 자유적립식 예금이라서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원하는 날 저축을 하시면 됩니다.

이 상품과 비슷하지만, 나이 제한이 없는 상품도 있는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해 확인해보세요!
👉우리 사장님 활짝 핀 적금 우대 금리 10% (CLICK)

적립 금액한도

최소 월 1만원, 최대 20만원가지 원단위로 적립하면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매월 언제든지 자유롭게 저축을 하시면 됩니다.

금리

온국민 건강적금은 최저 연 2.0%, 최고 연 10.%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 최고 이자율은 우대 조건을 충족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우대이율 조건

우대는 최대 연이율 8.0%p를 적용 받게 됩니다.

우대이율 적용은 신규가입일 당시 영업점이나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게시한 조건에 따라 달라집니다.

첫번째. 적용조건은 매월 5만 걸음 걷기가 확인될 경우 최도 연 3.0%p가 추가됩니다.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금리 확인 화면에서 걸음수 확인이 가능합니다.
※ 만약 미확인시 적용되지 않습니다. 주의하세요!

두번째. 발가국 스탬프 찍기, 이건 매월 1회씩 만기까지 총 6회 모두 완료하면 연 1.0%p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세번째. 웰컴스뱅 우대는 적금 가입 전전월 말 기준으로 6개월 이상 KB스타뱅킹 로그인을 한 적 없다면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랑나눔 우대는 가입일로부터 만기일 전영업일까지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을 증빙한다면 받을 수 있습니다.

즐거운 걷기 우대이율
(매월 연 0.5%p,
최고 연 3.0%p)
(1),(2) 모두 충족 시 [금리확인]화면에서 만기일 전일까지 최종 확인된 우대이율을 적용
(1) 매월* 5만 걸음 걷기
(2) KB스타뱅킹 [금리확인] 화면에서 걸음수 확인
(※ [금리확인]화면에서 걸음수 미확인시 우대이율 적용불가)
발자국 찍기 우대이율
(연 1.0%p)
KB스타뱅킹 내 [금리확인] 화면에서 “발자국 스탬프 찍기”를 매월* 1회씩 6회 모두 완료한 경우
웰컴 스뱅 우대이율
(연 2.0%p)
적금 가입 전전월 말 기준 6개월 이상 KB스타뱅킹 로그인 이력이 없는 경우
사랑나눔 우대이율
(연 2.0%p)
가입일부터 만기일 전영업일까지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증빙서류를 영업점에 제출하는 경우

계약기간

초단기 정기적금 상품으로 6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이율 최고 10.0%인데, 실제로 반영 5.0%라고 볼 수 있겠네요.

만기수령액 계산

KB국민은행 온국민 건강적금-골든라이프은 만기 수령을 하면, 세후 이자 29,610원을 받습니다. 원금 120만 원 합치면 총 1,229,610원을 받겠네요.

참고로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이 아니라면 최대 8.0%까지만 적용되는데요. 이 경우에는 세전 28,000원 / 세후 23,690원, 이자가 발생합니다.

결론

큰 돈은 아닌데요. 목돈불리기를 할 때 건강도 챙기도, 용돈(?)도 벌 수 있는 좋은 상품이네요. 단, 평소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자녀분들이 도움을 주시면 좋을 거 같네요.